2022/06/18 13

99. had it not been for music-음악이 없었다면

1. 나를 구렁텅이에서 꺼내준 음악이 없었다면 You know, and had it not been for music, and music taking me out, you know 2. 딱 맞는 시간에 말이야. at the right time, you know, 3. 내 인생은 아주 쉽게 그의 인생처럼 되었을 거야 my life could very essily have been his 4. 정말 쉽게 우리는 정말 매일 함께 있었거든 We were together every single day * had it not been for =if if had not been for 주어 + 조동사과거-(would/should/could/might) have + pp ~가 없다면~ 했었을 텐데 가정법 과거 완료는 ..

98. The bottom line is- 결론이 뭐냐면

1. 아무도 당신을 밀어주러 오지 않습니다. No one's coming to push you. 2. 아무도 당신에게 TV를 끄라고 하러 오지 않아요 No one's coming to tell you to turn the TV off 3. 아무도 나가서 운동하라고 말하지 않아요 No one's coming to tell you to get out the door and exercise 4. 결론이 뭐냐면 아무도 오지 않을 거라는 겁니다. The bottom line is, no one coming. 5. 어느 누구도 No one * the bottome line 결론 그게 가장 중요한 사실이야 라고 강조해서 말할 때도 쓸 수 있는 표현이에요. 여러분이 생가할 때 중요한 결론 같은 것을 쓰시면 괜찮습니다...

97. You're not the first to go though it/당신은 그것을 격는 첫 번째 사람이 아님니다.

`1. 당신이 깨달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한 가지는, 당신은 혼자가 아니라는 겁니다. One of the most important things you can realize is that you're not alone 2. 당신은 그것을 격는 첫 번째 사람이 아님니다. You're not the first to go though it 3. 당신은 그것을 격는 마지막 사람도 아니죠 You'e not going to be the last to go through it 4. 그리고 그 일은 자주 일어나죠 And often times, it happens *go through 나쁜 경험을 하다. 검사하다. 첫 번째 행복하지 않은 바쁜 경험을 하다.격다 라는 뜻으로 쓸 수 있어요. go througj 를 쓰면 ..

‘개혁개방’ 덩샤오핑이 톈안먼 대학살 감행한 이유는?

‘개혁개방’ 덩샤오핑이 톈안먼 대학살 감행한 이유는? 송재윤 캐나다 맥매스터대 교수 입력 2022.06.18 09:00 송재윤의 슬픈 중국: 대륙의 자유인들 1989년 4월 22일, 톈안먼 광장, “베이징의 봄.” 후야오방 전 공산당 총서기의 서거를 애도하는 군중이 정치 자유화와 부패 척결의 구호를 외치고 있다. 사진/Catherine Henriette/AFR 대한민국 친중 세력의 편견과 아집, 모순과 불합리 담긴 ‘짱개주의’ 지난 6월 9일 한국의 전직 대통령이 “보수주의자들이 자신의 체제를 지키기 위해 ‘짱개주의’를 내세웠다”고 주장하는 친중공 성향의 책을 한 권 추천하면서 “언론이 전하는 것이 언제나 진실은 아니다”라는 트윗에 날렸다. 최근 몇 년간 한국 언론에 “슬픈 중국”의 실상을 기록해 온 1..

[사설]여당 때는 입도 뻥끗 않더니… ‘예결위 상설화’ 다시 꺼내 든 野

[사설]여당 때는 입도 뻥끗 않더니… ‘예결위 상설화’ 다시 꺼내 든 野 입력 2022-06-18 00:00업데이트 2022-06-18 03:39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추경호 국무총리 직무대행(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5월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397회 국회 임시회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추경안 제안설명을 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더불어민주당 의원 32명이 그제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일반 상임위원회로 전환하는 내용의 국회법 개정안을 발의했다. 맹성규 의원이 대표 발의한 법안을 보면 예결위를 상설화하고 위원들은 다른 상임위를 겸임하지 못하게 했다. 또 기획재정부로 하여금 재정 총량과 지출 한도를 보고하게 하고, 예결위 심사 결과를 대통령이 주재하..

與 “해경 ‘수사前 이미 월북 결론’ 양심선언”

與 “해경 ‘수사前 이미 월북 결론’ 양심선언” 신진우 기자 | 인천=차준호 기자 | 강경석 기자 입력 2022-06-18 03:00업데이트 2022-06-18 03:00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 논란] 해경 “그런 취지 발언한적 없어” 반박… 감사원 ‘서해 공무원 피살’ 감사착수 野 “文정부 지우기 의도” 정면반발감사원이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과 관련해 해양경찰청, 국방부 등을 대상으로 17일 전격 감사에 착수했다.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은 “해경이 정권이 바뀌기 전 ‘수사하기 전에 이미 월북 결론을 냈다’고 양심선언을 했다”고 주장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사건 진상을 확인하기 위한 법적 조치를 시사해 이번 사건을 계기로 전·현 정권, 여야 간 충돌이 본격화될..

"난 尹한테 이렇게 깨졌다"…호랑이 대통령, 그래서 주목받는 한동훈 [뉴스원샷]

"난 尹한테 이렇게 깨졌다"…호랑이 대통령, 그래서 주목받는 한동훈 [뉴스원샷] 중앙일보 입력 2022.06.18 05:00 업데이트 2022.06.18 09:43 업데이트 정보 더보기 서승욱 기자 구독 뉴스 ONESHOT 구독 윤석열 대통령이 교육부를 크게 질타했다는 지난 7일 국무회의 분위기가 꽤 살벌했던 모양이다. 당일 국무회의에 참석했던 인사는 최근 사석에서 만난 필자에게 "반도체 전문인력 양성과 관련해 교육부 차관이 수도권 대학 정원 규제 등 현실적 어려움을 토로하자 윤 대통령이 ‘다시 한번 그런 얘기하면 교육부를 없애버리겠다’는 취지로 말했다”라고 당시 분위기를 전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의 화내는 모습을 처음 접한 사람들은 매우 놀랐을 것"이라고 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7일 용산 대통령실..

리더십 2022.06.18

나폴레옹이 ‘커피’를 봉쇄하자, 독일이 궐기했다

나폴레옹이 ‘커피’를 봉쇄하자, 독일이 궐기했다 곽아람 기자 입력 2022.06.18 03:00 세계사를 바꾼 커피 이야기|우스이 류이치로 지음|김수경 옮김|사람과나무사이|329쪽|1만8000원 일단 퀴즈부터. 다음은 카를 마르크스의 ‘독일 이데올로기’ 중 한 구절입니다. 는 무엇일까요? “나폴레옹의 대륙봉쇄령에 의해 발생한 설탕과 의 결핍은 독일인을 반나폴레옹 봉기로 내몰았다. 빛나는 해방전쟁의 토대는 이렇게 마련되었으며, 설탕과 는 세계사적 관점에서 19세기의 의의를 과시했다.” 정답은 ‘커피’. 1806년 10월 베를린에 입성한 나폴레옹은 그해 11월 21일 베를린 칙령을 선포해 대륙을 봉쇄했다. 나폴레옹의 ‘대륙봉쇄’란 대륙을 봉쇄하는 것이 아니라 대륙으로부터 바다를 봉쇄하는 것이다. ..

경제 2022.06.18

[강천석 칼럼] 국가 개혁할까 국가 청소할까

[강천석 칼럼] 국가 개혁할까 국가 청소할까 이념 지향 ‘문재인 청와대 정부’에서 국가 경쟁력 後退 진짜 개혁은 박수 대신 야유·삿대질 따르는 험한 길 강천석 고문 입력 2022.06.18 03:20 윤석열 대통령은 매일 아침 출근길에 기자들과 몇 마디 문답(問答)을 주고받는다. 대답 중엔 뉴스가 될 이야기도 있고 그냥 듣고 흘리면 그만인 이야기도 있다. 아무튼 우리 대통령 역사에 없던 모습이다. 전임자가 청와대 회의에서 A4 용지를 들고 읽어 내려가는 것만 봐서 그런지 신기한 느낌이 들기도 한다. 후보 시절 말을 헛디뎌 휘청한 게 한두 번이 아니라서 아슬아슬했는데 무난하게 적응해나가는 것 같다. 이런 변화가 단순히 느낌 차원의 변화는 아니다. 문재인 전 대통령이 만일 매일 언론을 통해 자신을 노출했다면..

[단독] “자진 월북에 방점 두라” 당시 靑, 해경에 지침 줬다

[단독] “자진 월북에 방점 두라” 당시 靑, 해경에 지침 줬다 2020년 서해 공무원 北피살 사건 이세영 기자 유종헌 기자 강우량 기자 입력 2022.06.18 03:00 2020년 9월 22일 서해 상에서 해양수산부 공무원 이대준씨가 북한에 피격당해 사망한 사건을 두고 해양경찰청이 사건 7일 만에 “자진 월북(越北)”이라는 중간수사 결과를 발표한 배경에는 당시 청와대 민정수석실 ‘지침’이 있었던 것으로 17일 전해졌다. 해경 등에 대한 본지 취재를 종합하면, 당시 ‘문재인 청와대’ 민정수석실의 A 행정관이 해경 지휘부에 “자진 월북에 방점을 두고 수사하라”는 지침을 전달했다는 것이다. "월북 프레임 만들려 조작"… 아내의 피눈물 - 지난 2020년 9월 서해에서 북한군에 의해 피살된 해양수산부 공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