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17 3

김동근(金東根 ) 의정부 시장에게 바란다(II). -개혁의 선봉자가 되라!-

김동근(金東根 ) 의정부 시장에게 바란다(II). -개혁의 선봉자가 되라!- 2022년 7월 1일 김동근(金東根 )이 제33대 경기도 의정부 시장에 취임하였다. 내가 그에게 준족을 남길 훌륭한 시장이 될 것이라는 기대를 거는 이유는 그가 행정고시에 합격하고 경기도와 의정부시에서 장기간 실무 경험을 쌓은 엘리트 행정관료 출신으로서 의정부 시정을 개혁할 적임자라고 굳게 믿기 때문이다. 물이 고이면 썩듯이 개혁을 늦추고 현실에 안주하면 시정은 부패하게 되어있다. 그러나 그가 직면한 의정부 시정은 그렇게 녹록지 않다. 우선 의정부 의회가 여소 야대인 관계로 그가 추진하려고 하는 정책들을 펼쳐나가기 위해서는 야당의 반대를 인내심을 가지고 설득해야만 한다. 또한 국회를 지배하고 있는 야당의 극렬한 반대로 윤석열 정..

칼럼 2022.07.17

8. Believe or not믿거나 말거나/ 믿기지 않겠지만

1. 그래서 거기에 당신들이 있었어요 So you guys were out there, 2.당신이 거기서 정말 멋진 옷을 입고 있었어요 You're wearing a gorgeous outfit 3. 그 옷 사진을 보여주고 싶네요 And I / want to show a picuture of the outfilt that you're wearing. 4. 그거 사실 남자 옷이에요, 믿기 힘들겠지만. It's actually a men's suit, believed or not. * Believe or not 믿거나 말거나/ 믿기지 않겠지만 It's surprosing but true. 놀랍긴 하지만 뭔가가 사실임을 강조하기 위해서 쓰입니다. 상대방이 모 믿을 것 같은 내용을 말할 때 쓸 수 있습니다. 특..

푸틴과 왈츠 춘 지 4년만에 뒤집혔다…'탈러시아' 이 나라 사연 [사진을 보자]

푸틴과 왈츠 춘 지 4년만에 뒤집혔다…'탈러시아' 이 나라 사연 [사진을 보자] 중앙일보 입력 2022.07.17 05:00 박소영 기자 구독 때는 2018년 8월, 이곳은 오스트리아 시골 마을 감리츠입니다. 춤추는 여인은 카린 크나이슬 오스트리아 전 외무장관(2017~2019 재임). 당시 53세로 사업가인 볼프강 메일링어와 웨딩 마치를 울리는 신부였죠. 이 결혼식에 푸틴 대통령이 몸소 참석해 그와 왈츠를 춘 겁니다. 크나이슬 전 장관은 '순전히 개인적'인 초청이었다고 했지만, 푸틴 대통령이 오스트리아를 각별하게 생각한단 걸 엿볼 수 있죠. 그런데 4년 만에 전혀 다른 풍경이 펼쳐집니다. 지난 4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지 47일째 되던 날, 칼 네함머 오스트리아 총리는 푸틴 대통령을 직접 만나..

글로벌 뉴스 2022.07.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