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무역·회화 등

95. I didn't think about it a great deal 저는 그것에 대해서 많이 생각해보지 않았어요

최만섭 2022. 6. 12. 17:02

 

55555

 

1. 저는 그것에 대해서 많이 생각해보지 않았어요

I didn't think about it a great deal 

 

2. 저는 주식도 판 적이 없어요

I never sold any stock

 

3. 단지 정말로 믿었어요

And just really believed

 

4. 회사가 장기적으로 잘할 것이고요

that the company would do very well

over the long term

 

* a great deal

좋은 거래/ 많은, 산더미의

첫째 명사로 '좋은 거래', 둘째로는 역시 명사로 '상당히 많은, 다량의, 산더미'라는 느낌으로 쓸 수가 있어요 I have a great deal , 나 되게 많이 가지고 있다. 또 a lot of 느낌으로 쓰실 수가 있어요. a great deal of. 그런데 a lot of 랑 반드시 헷갈리시면 안되는 게 있어요. a lot of 뒤에는 셀 수 있는 명사나 셀 수 없는 명사 도 올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a great deal of 뒤에는 셀 수 없는 명사만 옵니다. a great deal of money/ energy/effort/passion/ confidence

부시로 쓰일 수도 있습니다. 부사로 쓰일 때는 much 라는 뜻을 대신해 줍니다. 그 다음에 비교급도 꾸며줄 수가 있어요. much의 기능이 있다고 했습니다. much better choice대신 a great deal choie로 써도 됩니다.

 

1. I don't drink a great deal 

나 그렇게 많이 술 안마셔

 

2. I travel a great deal

나 되게 많이 여행을 합니다,

 

3. We see them a great deal.

우리는 그들을 많이[자주] 만난다.

 

4. It took great deal of time.

그것에는 많은 시간이 걸렸다.

 

5. I  know I’m asking great deal.

내 요구가 너무 크다는 거 알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