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소한 혁신(Frugal Innovation)
신흥 시장을 겨냥한 전략인 ‘주가드 혁신’보다 한 단계 발전한 개념이다. 저성장 시대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기업들이 적은 투자로 많은 사람이 쓸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대규모 연구개발(R&D)에 대한 대안으로 관계반복(E&I)과 연결개발(C&I)을 제시한다. 르노닛산의 다르샤, 지멘스의 M3 브랜드 등이 대표적이다.
《검소한 이노베이션》
유연하고 검소한 사고를 통해 적은 비용으로 큰 혁신을 유도하는 방법을 담고 있는 책입니다. 검소한 혁신을 위한 6가지 원칙과 이를 위한 기업문화 조성방법을 소개합니다. 기존의 비싸고 경직된 혁신이 아닌 시장중심의 민첩한 혁신모델은 유연한 시장 대응과 함께 지속가능한 해결책을 창조합니다.이것은 불확실의 시대를 살고 있는 바로 당신에게 필요한 혁신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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