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무역·회화 등

4. I feel so bad! 죄송해서 어쩌죠!

최만섭 2022. 7. 2. 12:47

1. 너 입으로는 따라 하잖아.. 입모양으로 댄의 대사를 하고 있잖아.

You're mouthing... You're mounthing Dan's lines.

 

2.그럼 저는 "아, 진짜 죄송합니다"

And I'd be / like, " Ooh, I'm so sorry."

 

3. "정말 죄송행. 죄송해서 어쩌 죠!"

"So sorry. Oh, I feel so bad."

 

4. 그런데 정말 어쩔 수가 없었어요

But like, I can't help my self

 

* feel bad

미안해 좋겠어, 정말 안타갑다

미안함이나 동정심을 표현할 때 쓰입니다. I feel so bad는 말 그대로 기분이 좋은 느낌은 아니죠. 'so bad'는 그래서 보통 두가지 뉘앙스로 많이 씁니다. 첫째, 미안함(죄책감) 입니다. 미안해 죽겠어요. 너무 죄스럽내요 둘쩨, 안타까운 표현으로 쓸 수 있습니다, 나는 네ㅏ 너무 안타까워 . 너 참 안타갑다 얘.

 

1. I feel so bad for you

네가 참 안타까워

 

2. Do you feel bad for her?

그녀에게 안타까운 감정이 있나요?

Nope I don't . Not one bit

아니요! 조금도요!

 

3.I felt bad about not going to your party

파티에 못 가서 미안해

 

4. I feel bad for people who never go crazy

나는 뭔가에 미치지 않는 사람들이 안타갑다

 

5. I feel bad about not inviting him to the party.

나는 그를 초청하지 않은것에 대하여 미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