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단독] 배현진 “커뮤니티 수준 글” 김병욱 “앵벌이 주장”...與단톡방 설전

최만섭 2022. 8. 29. 04:45

[단독] 배현진 “커뮤니티 수준 글” 김병욱 “앵벌이 주장”...與단톡방 설전

국민의힘 배현진 의원 /국회사진기자단

‘친윤계’로 분류되는 배현진 의원과 ‘비윤계’ 김병욱 의원이 28일 ‘국민의힘 의원 단톡방’에서 ‘커뮤니티 수준의 글’ ‘저급 유튜버들의 앵벌이 주장’ 등의 표현을 쓰며 거친 설전을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발단은 3선의 김태호 의원이 이날 단톡방에 권성동 원내대표의 자진 사퇴를 주장하는 페이스북 글을 공유한 것이었다고 한다. 그러자 김병욱 의원도 전날 의원총회 결정을 비판하는 페이스북 글을 단톡방에 공유했고, 배현진 의원이 이를 비판하면서 논쟁이 붙은 것으로 전해졌다.

김병욱 의원이 이날 페이스북에 쓰고 단톡방에 공유한 글에는 “이준석 대표를 내쫓기 위해 작위로 일부 최고위원들이 사퇴쇼를 벌인 것은 부당하며 위법이니 이준석의 당대표 지위는 보장되어야 한다는 것이 법원 결정의 핵심 아닌가”라는 내용이 담겼다.

국민의힘 김병욱 의원 /페이스북

배 의원은 “지금 존경하는 우리 김병욱 의원님께서 저와 윤영석 의원님의 결단(최고위원직 사퇴)을 ‘사퇴쇼’라고 하신 건가요”라며 “말씀을 좀 가려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고 한다.

배 의원은 이어 “저희가 임기가 남은 당직을 내려놓고 조용히 지내는데 동료 의원들을 함부로 재단하는 커뮤니티 수준의 글 공유는 삼가주기를 요청드린다. 국회의원이신데”라고 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자 김병욱 의원은 “일부 저급 유튜버들의 앵벌이 주장이 당 의원총회장에서 버젓이 유통되는 현실이 개탄스럽다. 국회의원으로서”라고 받아친 것으로 전해졌다.

 

둘의 단톡방 공개 논쟁은 재선의 이양수 의원이 중재에 나서고, 김 의원이 사과하면서 마무리됐다. 김 의원은 “배 의원 개인을 염두에 두고 한 얘기는 아니었다”며 “배 의원을 불편하게 한 점을 사과한다”는 취지의 글을 올렸다고 한다.

국민의힘 최재형 의원 /뉴스1

앞서 전날 의원총회에서는 당 법률지원단장인 유상범 의원이 비대위를 새로 꾸린다는 취지로 향후 지도부 운영에 대한 방향을 밝히자 최재형 의원이 손을 들고 절차적 문제에 대한 의견을 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 의원은 이 자리에서 “비대위를 다시 꾸린다는 게 무슨 얘기인가” “새로운 비대위를 꾸리기 위해 당헌·당규를 어떻게 고친다는 것인가”라는 등의 질문을 하며 절차적 정당성과 관련한 우려의 뜻을 밝혔다고 한다.

최 의원은 의원총회가 끝난 뒤에는 페이스북에 “가처분을 둘러싼 문제가 불거진 것은 양두구육이 아니라 징계 이후 조용히 지내던 당대표를 무리하게 비대위를 구성하여 사실상 해임했기 때문이었다”며 “그래도 모든 것이 빈대(이준석 대표) 때문이라고 하면서 초가삼간 다 타는 줄 모르고 빈대만 잡으려는 당. 나라와 당에 대한 걱정으로 잠 못 이루는 밤”이라고 썼다.